티스토리 뷰
목차
가끔 복잡한 도시를 벗어나 시원한 공기를 마시며 드라이브를 하고 싶을 때가 있으시죠?
오늘은 드라이브 코스에 꼭 추가시키실만한 예쁘고 멋진 카페 <월송 유로베이커리앤로스터리>를 소개하겠습니다.
월송 유로베이커리앤로스터리의 모습
<월송 유로베이커리앤로스터리>는 가평과 춘천 경계에 있습니다.
한옥스타일에 한자로 '月松(월송)'이라고 적혀있는 모습이 고풍스럽게 느껴졌습니다.
마치 전통찻집 같아 보입니다.
월송카페는 낮과는 다르게 밤이 되면 또 다른 멋과 운치가 느껴집니다.
저는 지난 9월에 갔었는데, 전에 찍어둔 사진이 있어서 월송카페의 낮과 밤의 모습을 모두 보여드릴 수 있게 되었네요.
카페 앞에는 10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길 건너편에도 넓은 주차장이 있습니다.
카페 입구만 보면 한옥 느낌의 건물과는 다른 느낌이 듭니다.
입구 왼쪽에는 밀가루와 커피 원두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수백 년 전통의 독일 유기농 밀가루를 사용하며, '신의 커피'라고 불리는 파나마 게이샤 에스메랄다와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No.1 원두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왼쪽에 다양한 빵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직접 빵을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는데, 빵이 구워지는 모습을 밖에서도 볼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로스팅 전문 카페답게 여러 대의 기계들이 있고, 다양한 커피 원두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안쪽으로 들어가서 오른쪽에는 주문하는 곳이 있습니다.
3면이 유리로 되어있는 1층 홀은 바깥 풍경이 훤히 다 보여서 공간이 더 넓게 느껴집니다.
계단을 따라 2층을 올라가 보았습니다.
4면이 큰 창으로 되어 있어서 답답함이 전혀 느껴지지 않습니다.
위치마다 뷰가 다르니까 원하는 곳에 앉아서 차를 즐기시면 됩니다. ^^
크고 네모난 창틀 안에 바깥 풍경이 들어오니까 그림이 그려진 액자 같기도 합니다.
2층에는 전망 좋은 야외 테라스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멋진 북한강뷰를 바라보니까 숨이 탁 트이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
1층 홀에서 밖으로 나오면 넓은 정원이 나옵니다. 정원에서 바라본 카페도 참 멋집니다.
멋들어진 소나무들이 심어져 있는 정원은 푸른 잔디밭이 펼쳐 있어서 산책하기에 좋습니다.
정원 곳곳에는 아름다운 조각상들이 놓여있습니다.
월송카페는 이름에서도 느껴지듯이 소나무가 주를 이루는 정원입니다.
이 하트 모양 사이로 빼꼼히 얼굴을 내밀고 사진을 찍으면 예쁘게 나옵니다.
강가 쪽으로 놓인 그네는 산책하다 앉아서 쉴 수도 있고, 흐르는 강물을 바라보며 차를 마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정원 중간쯤에 투명한 축구공 모양의 독특한 좌석이 있습니다.
비, 눈, 바람을 피하기에도 좋고, 주변에 방해받지 않으면서 대화를 나누기에도 좋습니다.
북한강뷰를 감상하며 차를 마실 수 있는 정자도 있습니다.
사슴 조형물에는 전구가 달려 있는데, 밤에 보면 더 예쁠 것 같습니다.
주말이기도 하고, 넓은 야외 정원은 아이들이 뛰어놀기에 좋아서 가족 단위 손님들이 많이 방문하는 것 같았습니다.
온통 푸른색의 산과 강 사이에 주황색의 다리가 눈에 띄었습니다.
이 다리의 이름은 '춘성대교'라고 합니다.
북한강을 바라보며 물멍을 하고 있었는데, 때마침 수상스키를 즐기는 분이 계셨어요.
해 질 녘 북한강은 낮에 보는 풍경과는 또 다른 아름다움을 선물해 주었습니다.
메뉴
커피는 에스프레소(아메리카노)와 브루잉(드립커피)이 있습니다.
아메리카노 종류로는 다이아몬드마운틴,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No.1, 파나마 게이샤 에스메랄다 프리아빗이 있습니다. 가격은 6,400원~7,900원입니다.
브루잉 종류로는 예멘 모카 마타리, 하와이안 코나 익스트라팬시,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No.1, 파나마 게이샤 에스메랄다 프리아빗이 있습니다. 가격은 6,400원~7,900원입니다.
화이트 종류로는 카페라떼, 카라멜 마끼아또, 아인슈페너, 아포가토가 있습니다. 가격은 8,000원~8,900원입니다.
논커피 종류로는 초코라떼, 딸기스무디, 블루베리스무디, 생라임 에이드, 라임차, 꽃피는 화차(국화 자스민)이 있습니다. 가격은 7,500원~8,900원입니다.
수제 아이스크림종류로는 방목 목초 우유 아이스크림, 방목 목초 우유 초코 아이스크림, 무설탕 초 저칼로리 천연 수제 아이스크림(딸기, 블루베리) 가격은 6,200원~6,500원입니다.
커피와 아이스크림에 들어가는 우유는 건강한 방목목초우유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갸토 낭테와 애플 무스 케이크도 있습니다.
이곳에서 직접 생산하는 베이커리는 그 종류가 다양합니다. 맛도 있고 손님도 많아서인지 금세 'SOLD OUT'되었습니다.
베이커리 종류로는 마카다미아 스콘, 초코 스콘, 생크림 스콘, 프레첼, 치아바타 수제 핫도그, 올리브 치즈 치아바타, 무화과 호두 스틱 치아바타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핫크로스번, 초코 크랜베리 파베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깜빠뉴, 바게트 드 트라디시옹, 잠봉뵈르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팔미에, 아몬드크림 AOP 크루아상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AOP 크루아상, 수제 소시지 AOP 크루아상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AOP 소금 버터 빵, 아몬드 브리오슈, 퀸아망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차와 함께 AOP 크루아상과 무화과 호두 스틱 치아바타를 주문했습니다.
크루아사은 겉바속촉이고, 치아바타 속의 무화과는 씹는 식감과 맛이 아주 좋습니다.
저는 에스메랄다 커피를 마셨는데 산미가 강해서 제 입맛에는 잘 맞지 않더라구요...
다음에는 고소한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No.1을 마셔봐야겠습니다.
일행 중 한 분이 꽃피는 화차를 주문하셨는데, 위에서 바라보니 꽃이 활짝 핀 모습이 예뻤습니다.
옆에서 보니까 차 안에서 꽃이 자라고 있는 듯합니다. ^^
영업시간 & 위치
✅ 영업시간
- 화 ~ 금 11:00 ~ 19:30
- 토요일 11:00 ~ 21:00
- 일요일 11:00 ~ 19:00
- 정기휴무: 월요일
※ 마감시간이 이른 편이니까 방문하시기 전에 꼭 시간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 위치
- 주소 :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서면 경춘로 387-53 <월송 유로베이커리앤로스터리>
- 지번 :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서면 안보리 782-2
춘천으로 나들이 가실 분들께 멋진 소나무 정원이 있는 <월송 유로베이커리앤로스터리> 카페에서 북한강뷰를 바라보며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여행 &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오릉 카페 / 'cafe 산책'] - 편안하게 쉴 수 있는 뷰 좋은 대형카페 (239) | 2024.01.09 |
---|---|
[왕십리 맛집 / 치킨버스 한양대점] - 간단하게 치맥하기 좋은 곳 (184) | 2024.01.04 |
[서오릉 맛집 / 주막보리밥] - 시래기털레기수제비 & 쭈꾸미볶음 (154) | 2023.11.13 |
[카페 / 커피뮤] 왕십리역 비트플렉스몰 테라스가 있는 넓은 카페 (291) | 2023.11.04 |
[연천 맛집 / 어락(漁樂)] - 장굴비구이 & 화덕 통삼겹구이 줄서는 맛집 (302) | 2023.10.28 |